고령군, 가야문화권 특별기획전 개최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가야문화권 특별기획전 개최

고령군(군수 이남철)에서 고령문화원이 주최하고 고령미술인협회·성주미술협회·한국미술협회 칠곡지부가 주관한 ‘가야문화권 특별기획展’ 개최를 축하하는 개전식이 지난 29일 개최되었다. 전시는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이날 개전식에는 정희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남철 고령군수, 김명국 고령군의회 의장, 노성환 경북도의원, 신태운 고령문화원장,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 및 의원, 강만수 경북도의원, 박순범 경북도의원 등 많은 내빈 분들의 참석 아래 진행되었다.

개전식에는 테이프 커팅, 바닥에 전시 슬로건을 방명록에 남기는 아트 퍼포먼스, 고령군 우륵청소년가야금연주단의 축하공연, 전시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고령·성주·칠곡의 미술협회 회원들이 함께 준비한 뜻깊은 자리로 서양화, 현대미술, 한국화, 민화, 공예, 사진, 디자인 등 다채로운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성주미술협회와 대구과학대학교의 콜라보 아트 프리마켓(비즈 공예체험)도 함께 개최되어 전시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신태운 고령문화원장은 “3개 가야문화권 전시회를 위해 훌륭한 작품을 선보여주신 미술협회 회원님들을 비롯하여 많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성주·칠곡 3개 지역의 가야문화권 특별기획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문화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더욱 발전된 문화도시로서의 성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