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마을평생교육 첫 프로그램 ‘기체조’ 실시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마을평생교육 첫 프로그램 ‘기체조’ 실시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3일 쌍림면 평지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 운영의 첫 시작인 ‘기체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은 올해 총 14개소(7개 읍·면당 2개 마을지정)에서 각 마을 주민들의 수요에 따라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쌍림면 평지리에 이어 순차적으로 개강이 예정돼 있다.

특히, 이 사업은 신체적·물리적으로 힘든 여건에 의해 평생학습 실현이 어려운 지역민들의 애로점에 대응하기 위하여 그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강좌를 소규모 단위로 지원해 교육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석호 회장은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사업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수요에 대비하고, 나아가 배움과 교육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며“남은 사업들도 주민들에게 와닿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교육 소외지역 및 계층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의 지원은 평생교육의 격차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서 지속적인 평생교육의 지원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충족시켜주고, 그로 인해 마을평생교육 또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