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 개강식 개최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 개강식 개최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4월 5일 교육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농업인(귀농인・예비귀농인) 기초영농기술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은 고령관내 귀농귀촌인 및 예정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4월 5일부터 5월 4일까지 총10회, 40시간의 공통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으로는 신규농업인 농업경영 전략, 영농 일지 및 실천노트 작성 기법, SNS 유통 마케팅전략,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하기, 고령군 귀농 성공사례 습득 등 분야별 유능한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이루어져 신규농업인의 길잡이로서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 신청자 중 60%는 고령군으로 전입한지 1년 미만인 초보 귀농인들이며, 그외는 경기도, 대구광역시, 경상남도 등 전국 각지에서 고령군으로 귀농귀촌의 꿈을 안고 교육을 신청한 예비귀농인이다. 초보 귀농인들은 고령지역을 귀농지로 선택한 계기가 대도시와 인접한 지리적 조건과 고소득 채소작목의 주산지가 형성되어 귀농하기 좋은 곳이라고 일축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군은 낙동강과 가야산 맑은 물이 흐르는 비옥한 토지에서 다양한 고소득 작목인 딸기, 수박, 참외, 멜론, 감자, 한라봉, 축산 등 다양한 영농을 하는 복합영농으로 귀농인들이 기술 습득이 좋은 조건이며, 귀농인이 정착하기 좋은 고장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수립으로 교육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