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임신사전 건강관리지원사업 및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임신사전 건강관리지원사업 및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임신사전 건강관리지원사업’과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을 4월부터 지원한다.

‘임신사전 건강관리지원사업’은 임신과 출산에 장애가 되는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하여, 보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임기에 해당되는 여성(WHO 기준 15~49세)이면서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라면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검사비(여성 13만 원, 남성 5만 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여성 검진으로는 난소기능검사(AMH), 부인과 초음파 등이 해당되며, 남성 검진으로는 정액검사(정자 정밀 형태 검사)가 해당된다.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사업’은 가임력 보존을 위하여 냉동한 난자를 사용하여 임신·출산을 시도하는 부부(사실혼 포함)에게 보조생식술 비용(해동)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부당 최대 2회, 1회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김곤수 고령군 보건소장은“경북도의‘저출생과의 전쟁’선포에 따른 다양한 임신 지원사업으로 관내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