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6회 대가야기마무사·승마대회’ 및 ‘제4회 대가야스포츠마차대회’ 성료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제6회 대가야기마무사·승마대회’ 및 ‘제4회 대가야스포츠마차대회’ 성료

고령군(군수 이남철)에서 10월 29~30일 제6회 대가야기마무사승마대회와 전국 유일의 제4회 대가야스포츠마차 대회를 개최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고령군, 한국마사회, 경북 승마협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기사(활쏘기)경기, 권승(코스돌기)경기, 릴레이 경기, 장애물 넘기, 마차경기 등 총 13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약 105명의 선수들이 일반부와 유소년부로 나눠 다양한 경기에서 실력을 겨루었다. 각 종목별로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를 가려 양일 간 총 23명의 선수들이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반 관람객의 출입시 소독제 비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과 추운 날씨에도 대가야 고령군을 방문한 승마대회 참가자들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승마대회 유치를 통하여 지역의 승마레저관광 및 연계 관광지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령군은 학생승마체험, 유소년승마단운영지원, 농촌관광승마 활성화지원 등 고령군 ‘승마 꿈나무 육성’과 ‘대가야 기마문화 보급및 발전’을 위한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