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지방소멸 위기대응 ‘고령군 5․5․5 프로젝트’ 총력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지방소멸 위기대응 ‘고령군 5․5․5 프로젝트’ 총력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민선8기 역점사업인 고령군 5․5․5 프로젝트(인구 5만명 도시! 신규주택 5,000호! 청년인구 5,000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장준 고령 부군수는 1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를 방문하여 이재용 본부장을 만나 LH가 고령 맞춤형 주택공급 및 첨단기술산업 유치를 위한 산업단지 조성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고령군의 5․5․5 프로젝트는 현재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는 적극적 방안의 일환으로, 양질의 주거 인프라와 안정적인 일자리 공급을 통해 우수한 지역 청년을 육성하고 젊음의 기운으로 에너지 넘치는 고령의 비전을 제시하여 ‘젊은 고령! 힘 있는 고령!’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지난 9월 이남철 고령군수의 LH 본사 방문 후속 조치로 이장준 고령 부군수는 LH 대구경북지역본부에 “LH와 함께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신규 주거단지의 확보가 시급하며, 발전 잠재력을 활용한 효율적인 투자유치가 필요하다”고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이재용 본부장은 “지역균형발전 및 지방소멸 위기에 대비하여 사업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사업발굴을 위해 적극 협조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