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 개최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 개최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오는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코로나19 이후로 4년 만에 ‘제17회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를 개최한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청년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각종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어린이합창단 공연과 변검・마술 공연 등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11시에 개회선언,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을 비롯한 축하 메시지 전달 등의 기념식에 이어 시간대별로 무대 행사로는 댄스공연, 태권도 시범, 레크리에이션, 푸짐한 경품 추첨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체험행사로는 머그컵 그림그리기, 스크레치 페이퍼,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우드토이 만들기, 풍선 나눔, 벌레퇴치 팔찌 만들기, 민속체험, 비누 만들기 등이 진행될 계획이며,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먹거리 시식 부스를 운영하여 가족 모두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희망의 새싹 큰잔치’ 행사 관계자는 “4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이다 보니 많은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들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준비했다.”며 “오늘 하루 어린이들이 주인공인 만큼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아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