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힐링! 언택트 건강걷기 대회’ 운영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힐링! 언택트 건강걷기 대회’ 운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고령군민의 신체활동 건강증진을 도모하여 걷기 운동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10월 24일부터 11월 22일까지 비대면 걷기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힐링!언택트 건강걷기대회’를 운영한다.

스마트폰을 소지한 고령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먼저 워크온 앱을 설치하여 고령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참여하기 버튼 누르기→챌린지 둘 실천하기→챌린지 달성 후 쿠폰받기 누르기→달성상품 수령순으로 하면 된다.

챌린지 내용으로는 첫 번째 챌린지는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30일동안 30만보 걷기이고(하루 최대 12,000보 인정), 두 번째 챌린지는 30만보 달성자에 한해 걷기추천코스 3곳 중 2개의 코스를 선택하여 포토존에서 인증사진 촬영하는 것이다. 걷기추천코스 및 포토존 위치는 대가야읍 모듬내길(통문 쪽 정승), 지산동 고분군(44호분), 다산면 좌학근린공원(공원 내 돌탑)이며 각 포토존위치에 배너가 설치되어 있다. 두가지 챌린지를 성공하면 각각 달성 물품을 제공하는데(락앤락세트/한방파스) 고령군보건소 3층 운동실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증진 도모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