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3 대가야축제’ 성료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2023 대가야축제’ 성료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3월 31일(금)부터 4월 2일(일)까지 열린 ‘2023 대가야축제’에 14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가야축제는 축제 첫날 제5회 대가야종묘대제를 시작으로 축제 마지막날 축제 참가자와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거리퍼레이드를 연계한 폐막행사로 주민과 관광객이 한자리에서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대가야의 꿈’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주제관은 대가야의 유물을 중심으로 한 대가야인들의 꿈을 소개하고 관광객 개개인의 꿈, 소망을 담아 연출되는 퍼포먼스로 관광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축제는 지난 축제와 달리 축제장 주변 및 지산동고분군 트래킹 코스에 화려한 야간경관조명을 배치하여 늦은 밤 시간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은 축제장을 찾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였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주민이 즐거운 축제’,‘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가족단위로 즐길거리가 있는 축제’라는 기획방향 아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축제로 구성하였으며, 3일 내내 맑은 날씨와 화려한 봄꽃,야간을 수놓은 형형색색의 불빛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 정말 많은 외부 관광객이 방문하였다며 내년 축제는 더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 발굴로 대가야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