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논의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논의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각 부서장 및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의 군정목표 달성을 위한 2024년도 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규사업의 예산확보 방안,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2024년 주요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긴축재정 및 국가직접지원예산 축소 경향에 따라, 2024년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대응 방안 및 신규사업 발굴과 관련해 중점적으로 보고됐으며, 특히 이달 세계유산 등재를 앞둔 ‘지산동 고분군’과 연계한 각종 사업발굴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보고회 이후, 고령군은 2024년~2025년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직원 특강 및 부서별 공모사업 발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관련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현안 해결 및 연계사업에 선제 대응할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2024년은 가시적인 성과가 창출되어야할 시기” 라며,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속도를 높이고 군정 전반을 아우르는 넓은 시야, 적극적인 자세로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된 종합행정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