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골, 생태공원으로 거듭난다 … 5월 착공 | 뉴스로
대구 남구

고산골, 생태공원으로 거듭난다 … 5월 착공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연 1천만명 이상이 찾는 앞산 고산골에 데크형 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앞산 고산골 생태쉼터 조성’사업이 5월 착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사업 구간은 앞산자락길 중 맨발 걷기 명소인 강당골~고산골 수덕사 구간 700m로 자연경관 훼손이 없는 데크형 시설물로 상부에는 생태쉼터, 데크 하부에는 생육 환경을 고려하여 다양한 식물을 식재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일반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맨발산책로 및 차도와 보행자와의 이동 공간을 구분하였고, 인문학 광장, 소나무 쉼터, 전망대 등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조성된다.

본 사업은 2022년 기본계획 용역을 시작으로 수차례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치면서 많은 시행 착오를 거쳤으며, 2023년 12월 대구시 도시공원위원회에서 “앞산 고산골 생태쉼터 조성”을 위한 “앞산 공원조성계획 변경”이 최종 승인됨에 따라 본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

생태쉼터 조성 사업은 앞산공원조성계획 변경 고시, 문화재 형상변경 등 일부 남은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 후 착공할 계획이며, 내년 4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조재구 대ㅜㄱ 남구청장은 “대구 시민의 대표 휴식 공간인 앞산의 자연환경 보전과 함께 건강한 시민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며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으로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명품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완공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