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농업기술센터(소장 차영근)에서는 농업소득 증대와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내 농업인, 생산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기술보급 시범 (보조)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성군은 올해 43억 원을 투입하여 최근 연구·개발된 신기술 도입,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 고소득·고품질 작목 육성,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한 재배환경 조성 등을 위해 총 5개분야 39개사업을 추진한다.

분야별로는 식량작물분야 7개 사업, 특화작목분야 12개 사업, 인력육성분야 3개 사업, 농촌생활분야 3개 사업, 환경농업분야 13개 사업이다.

지난 1월 초부터 고성군청·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읍·면을 통해 해당 사업내용을 공고했으며, 2월 6일 신청·접수를 마감했고, 2월 17일까지 사업 예정 현지조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후 3월 초 고성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차영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농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고성군의 지역특화작목 육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반 조성으로 지역 농업인의 농가소득 증대와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