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대중교통 시설물 환경개선 추진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대중교통 시설물 환경개선 추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대중교통 이용시설물 노후화 교체를 위해 지난 2월 버스대기소 425개소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했으며, 버스대기소 시설 노후화 교체 14개소와 냉·온열 의자 설치 21개소에 사업비 2억 3,700만 원을 들여 올해 5월까지 대중교통 시설물 환경개선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버스대기소는 노후화로 교체가 시급한 대상지 및 이용객이 많은 곳을 우선순위로 선정해 우리 지역 여건에 맞는 주민편의 및 주민이 선호하는 박스형 버스대기소로 교체 추진하며, 한파 및 폭염에 따른 주민들의 건강과 불편 해소를 위해 버스대기소의 냉·온열 의자를 추가로 확대(전년도 71개소) 설치한다. 또한, 신규 설치가 어려운 버스대기소(3개소)는 비가림 창호 시설을 설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편익 증진과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노후 시설물 추가 교체를 위해 올해 하반기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 대중교통 이용 환경개선과 이용 편의 증진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교통비 할인 혜택(단일요금제 시행, 교통카드 할인요금 보전 10%) 등을 통해 주민이 부담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