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최해 해양관광 중심지로 도약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최해 해양관광 중심지로 도약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을 오는 8월 19일(토)부터 8월 20일(일)까지 죽왕면 봉수대 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성군 카누연맹이 주최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행사로, 봉수대 해수욕장을 해양레저 관광지로 널리 알리고 여러 부대 행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군은 봉수대 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틀간 카약, 래프팅, 패들보드 등 각종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을 진행하며 대회 및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다..

대회 종목은 래프팅과 카약 2종목이며 각각 가족 대항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입상자에게는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행사 1일 차 오전에는 스노클링, 카약, 래프팅, 패들 보트, 서핑 등 무료 레저 스포츠 체험 및 카약대회 접수를 받으며, 오후에는 개회 선언과 함께 주요 내빈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오징어 맨손 잡기와 카약대회가 진행된다.

2일 차 오전에는 무료 레저 스포츠 체험 및 래프팅대회 접수를 받으며, 오후에는 래프팅대회와 오징어 맨손 잡기 후 대회 시상식 및 폐회선언으로 행사가 종료된다.

최정석 고성군 관광문화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고성군을 찾은 관광객 및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봉수대 해수욕장이 해양관광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