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미디어 매니저 양성한다… 교육생 모집 | 뉴스로
경남고성군

고성군, 미디어 매니저 양성한다… 교육생 모집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9월 22일까지 ‘미디어 매니저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미디어 매니저 양성’ 과정은 지역역량강화사업의 하나로, 이번 교육은 고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조성되는 ‘커뮤니티 셰어센터 미디어 스튜디오’ 시설 활용을 위한 인력 양성을 위해 계획됐다.

미디어 매니저는 스마트기기 활용과 영상 촬영 및 1인 방송 제작이 가능하고, 미디어 스튜디오 시설 운영 관리에 참여하며 마을별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전문 인력이다.

미디어 매니저 양성과정은 기초와 심화 1, 2, 3단계의 총 4개 과정으로, 이번 교육생 모집은 기초과정과 심화 1단계 과정에 대해 진행되며, 심화 2, 3단계 과정은 심화 1단계 과정 종료 이후 수료자를 포함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다음달 16일부터 과정별 주 2회씩 총 12차시로 진행되며,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고성군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태수 고성군 농촌정책과장은 “‘미디어 스튜디오’는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커뮤니티 셰어센터’ 내 조성되는 시설로,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미디어 스튜디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