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속초시와 ‘지방소멸 위기’ 공동 대응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속초시와 ‘지방소멸 위기’ 공동 대응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속초시와 지방소멸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자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과 속초시의 상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지원, 관광프로그램을 연계한 워케이션 활성화 등 지역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의 목적으로 체결됐다.

향후 양 기관은 설악권 지자체를 중심으로 범위를 확대해나가 지자체 외에도 민간기업·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연계사업 발굴 등 인구감소 공동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인접 지자체인 속초시와 지방소멸 대응에 공동으로 노력하는 것이 현실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의미가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이 설악권 지자체 간 우호 증진과 상호발전방안을 모색해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활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고성군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유의미한 협약을 맺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본 협약이 계기가 도 추후 설악권 4개 시군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공동 번영을 도모하고, 지방소멸 위기 대응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