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 자산 형성 지원한다…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시행 | 뉴스로
경남고성군

고성군,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 자산 형성 지원한다…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시행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다음달 1일부터 ‘2023년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이 매월 20만 원 적립하면 경상남도와 고성군이 각 10만 원씩 20만 원을 추가 적립해 청년이 2년간 재직할 경우 만기금 960만 원과 이자를 청년에게 지급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상남도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직장 소재지는 경상남도이며, 중소기업 정규직 재직자로 직전 연도 본인 소득이 세전 3,240만 원 이하이면서 가구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인 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9월 1일부터 17일까지 모다드림 청년통장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선정심사를 거쳐 10월 말 지원 대상자를 확정해 11월부터 적립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종춘 고성군 인구청년추진단장은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근무하는 청년들의 임금 격차를 해소하고 자산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