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년 어업인 귀어 인턴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경남고성군

고성군, 청년 어업인 귀어 인턴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청년 귀어인에게 어촌 정착 동기를 부여하고 어촌의 어업 신규 인력을 유입하기 위해 오는14일까지 ‘2023년 청년 어업인 귀어 인턴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 어업인 귀어 인턴 지원 사업’은 올해 경남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귀어를 희망하는 청년층에게 현장 영어 실무연수(인턴)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대상자에게는 인턴 보수의 월 50%를 지원(월 100만 원 한도), 올해에는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으로 인턴은 18세 이상~45세 미만(사업 시행년도 1월 1일 기준)의 미취업자 및 귀어 희망인 중 근무 기간이 최소 2개월 이상 가능한 자이고, 채용 대상자는 일정 조건을 갖춘 영어조합법인 또는 어업회사법인, 선도 어가 등 우수 어업 경영체이며 4대 보험 가입이 필수이다.

지원을 원하는 인턴과 채용 대상자는 사업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등 각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군청 해양수산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군은 인턴 대상자 및 채용 대상자를 선정한 후 인턴과 채용대상자를 서로 연계해 채용 대상자는 2주 이내 면접 등 채용 절차를 진행, 근로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우수 인턴 대상자를 사업장에 우선적으로 선정할 수 있도록 추천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