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 성장지원 위한 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 실시 | 뉴스로
경남고성군

고성군, 청소년 성장지원 위한 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 실시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고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 유관기관과 단체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고성군 청소년 성장지원 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5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온마을 고성 청소년 지원체계를 구축해 신뢰받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온고지신 사업)됐으며, 이상근 고성군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청소년이 제작한 우리 지역 홍보 영상 상영, 고성 통기타 밴드 하모니의 통기타연주, 위원 위촉식, 청소년 정책 배경과 방향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 협의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김현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 허신도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이 참석해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한 지원을 협의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고성군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은 청소년 분야의 국내 유일한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한 ‘2023년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200만 원(2023년 기준)을 확보 및 시행하게 돼 2025년까지(3년간) 협의체 간 네트워크 및 자원 맵 구축, 청소년 정책 수요 조사 및 청소년 현안 발굴, 지역특화사업 등 청소년 성장지원 공동 정책 계발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특색있는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고성군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