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체험학습 도모 위한 ‘주말 가족 캠프’ 교육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체험학습 도모 위한 ‘주말 가족 캠프’ 교육프로그램 운영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난 6월 17일부터 오는 8월 20까지 매주 주말 ‘2023 고성 더 나은 교육지구 행복 고성 주말 가족 캠프’를 추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캠프는 고성군민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 단위 활동을 통해 내 고장 고성군 바로 알기 체험학습을 도모하고 가족 간 가족애를 돈독하게 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 3년째로 실시하고 있는 주말 가족 캠프는 고성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는 고성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여름 6월~8월 주말마다 1박 2일 일정으로 서핑, 스노클링, 카약 체험, 캠핑, VR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여름 바다에서 가족 단위로 다양한 해양레저체험과 캠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캠프 종료 후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만족도 및 개선방안을 파악해 프로그램 규모 확장 등 고성군민 수요에 맞는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고성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고성군민 가족을 대상으로 여름 해변 레저 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사업으로 매년 인기가 많아 신청자가 몰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추후 설문조사 등을 검토해 개선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며 폭염, 폭풍우 등 각종 자연 재난이 발생할 수 있고, 극성수기에는 많은 인파로 인해 인명사고 발생위험도 있기 때문에 캠프 참여자의 안전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