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태풍 피해주택 대상 ‘침수 보일러 시설’ 무상 수리 나선다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태풍 피해주택 대상 ‘침수 보일러 시설’ 무상 수리 나선다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제6호 태풍 “카눈”과 관련해 침수 피해를 입은 관내의 주택 및 상가의 침수 보일러 시설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 및 수리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고성군이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강원도회에 긴급 지원을 요청해 이뤄졌다. 이들은 침수 피해가 큰 거진읍을 중심으로 371가구(주택 220, 상가 151)의 보일러 설비를 무상으로 점검하고 즉시 수리가 가능한 부분은 현장에서 정비 및 교체했으며, 보일러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안전 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유정범 중앙회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수해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라며 “고성군의 피해 복구와 수재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을 지켜본 지역주민은 “주택 침수로 보일러가 고장이 나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봉사자들이 와서 무상으로 수리를 해줘서 한시름 놓았다.”라며, 협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태풍 침수 피해로 실의에 빠져 있는 피해 주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준 이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피해지역 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