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해양심층수 콤부차의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 계약’ 체결 | 뉴스로
강원고성군

고성군, ‘해양심층수 콤부차의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 계약’ 체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2022년도 고성군 대행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해양심층수 식음료 연구개발사업의 결과물인 ‘해양심층수 콤부차의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 계약’을 5월 11일 체결한다.

고성군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출원한 해양심층수 콤부차 지식재산의 통상실시권을 기술 이전계약을 체결하는 주식회사 드림바이오에 5년간 부여하며, 계약 종료 이후 성과에 따라 추가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심층수 콤부차는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 개발한 특허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기존의 정수로 만든 콤부차에 비해 항산화력, 폴리페놀, 항염 및 다이어트 기능이 뛰어났으며, 미백효과까지 있어 앞으로의 활용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올해도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에 위임하여 바이오뱅크, 종균 개발, 농업 소재 개발 등 5개의 해양심층수 세부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해양심층수 관련 기초연구 뿐만 아니라 산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다수의 제품들을 개발해 이를 지식재산권으로 등록하고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에 기술이전을 진행해 해양심층수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