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선 7기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 받아 | 뉴스로
고양특례시

고양시, 민선 7기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 받아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평가하는 민선 7기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2월부터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2021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 자료를 바탕으로 절대평가한 것이다. 결과는 5단계(SA, A, B, C, D)로 나누어지며 고양시는 최고 등급인 SA(최우수)를 받았다.

고양시는 평화·환경·교통·일자리·교육· 복지·도시·안전 분야 등에 걸쳐 88건의 공약을 제시했고 현재 98% 정상이행(73건 이행완료, 14건 정상추진)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2022년 1월 고양특례시 출범, 고양드론앵커센터 설립 및 고양대덕드론비행장 운영, 청년창업 공간 28청춘 창업소 설립, 철도 교통망 11개로 확대, 원도심과 신도심의 균형 발전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6개소 추진, 2050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파리기후협약 준수 환경정책 수립 등이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잘 이행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공약 이행을 잘 마무리해 고양특례시의 기틀을 만드는 정책으로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공약이행을 시민이 평가하는 ‘공약 시민평가단’을 운영해 민·관 협업을 통한 공약이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