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동, 동아리 경연대회 우수상 ‘쾌거’ | 뉴스로
고양특례시

고양시 창릉동, 동아리 경연대회 우수상 ‘쾌거’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의 대표 동아리 ‘해월(한국무용)’이 지난 28일(목) 고양 어울림누리에서 열린 ‘2018년 고양시 주민자치센터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창릉동 동아리 ‘해월’을 비롯한 고양시 각 동을 대표하는 국악, 댄스, 무용 분야의 20개 동아리가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축제의 장이었다.

김재용 창릉동장은 “동아리 ‘해월’은 결성한 지 불과 5개월밖에 되지 않은 신생 동아리로서 5개월간 잠깐의 쉼도 없이 한마음으로 연습하여 이런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번 우수상은 ‘해월’이 보다 수준 높은 예술 동아리로 발전하는 데 있어 큰 격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릉동 한국무용 동아리 ‘해월’은 15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매주 화요일 10시 30분에 모임을 갖고 있다.

한편, 신청사로 자리를 옮긴 지 8개월이 되어가는 현재 창릉동 행정복지센터에는 56개의 강좌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약 1,000명의 주민들이 문화적 혜택을 받고 있다. 전성원 주민자치회장은 “창릉동 행정복지센터는 단순히 행정적 기능만을 수행하는 곳이 아니라 인근 지역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창릉동 주민자치회도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