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시시때때 세시풍속’ 체험행사 진행 | 뉴스로
고양특례시

고양어린이박물관, ‘시시때때 세시풍속’ 체험행사 진행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조현영)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6월 20일부터 25일까지 ‘시시때때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시시때때 세시풍속’ 행사는 여름철 대표 세시풍속 중 하나인 단오를 맞이해 어린이 및 가족이 세시풍속의 의미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상시 체험 이벤트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는 고양어린이박물관 1층에 위치한 ‘우리놀이터-고양’에서 진행된다. 우리놀이터-고양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2020 전통놀이 문화공간 시범 조성’ 공모 사업을 통해 고양어린이박물관 1층에 조성됐다.

우리놀이터-고양에서는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들이 다채로운 체험과 교육,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 전통 놀이와 문화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상시체험으로 세시풍속 일러스트 전시, 호랑이 그림에 쑥으로 꾸며 족자를 만드는 쑥호랑이 만들기, 복(福)자 모양의 나무 막대를 색칠할 수 있는 토퍼에 복(福) 새기기, 윷을 세 번 던져 하루의 운세를 점칠 수 있는 윷점 하루 운세 보기가 운영된다. 더불어 주말 특별 프로그램으로 이종국 한지 작가 장인과 함께 계절을 담은 부채를 만드는 단오 부채 만들기, 한복과 유건을 입고 가족과 함께 단오 풍습과 놀이를 체험하는 단오놀이가 진행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특별한 전통 체험 행사를 통해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이 잊혀가는 전통을 재발견하기 바란다. 앞으로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흥미로운 체험 행사를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