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심원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폭염대비 직무교육 | 뉴스로
전북고창군

고창 심원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폭염대비 직무교육

전라북도 고창군 심원면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활동과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6월25일 밝혔다.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은 폭염 시 필요한 행동과 대응요령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심원면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이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해 대부분의 시간을 야외에서 보내기 때문에 폭염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 교육을 마련했다.교육에서는 폭염 시 발생되는 위험한 상황을 소개한 뒤 필요한 행동요령을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했다.

행동요령 첫 번째는 폭염 발생 시 필요한 행동요령으로 매일 기상예보 체크와 예방 대책을 소개하고, 두 번째는 노인사회활동 시 필요한 행동요령으로 각종 위험 상황을 소개한 뒤, 각 상황에 필요한 대처요령을 숙지시켰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은 대로변에서 환경미화 작업을 많이 하고 있고, 특히 점점 더워지는 상황 속에서 교육이 피부에 와 닿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병채 심원면장은 “매년 폭염이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처요령이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교육을 통해 폭염 발생 시 필요한 대처요령을 정확히 숙지하여 피해를 줄여 나가면서 모든 참여자들이 안전한 가운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