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으로 농업역량 레벨업! | 뉴스로
전남고흥군

고흥군,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으로 농업역량 레벨업!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 귀농인과 귀농 예정자 및 청년농업인 7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을 실시한다.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이번 교육은 매주 5회씩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에 충실히 참여하면 최대 60시간의 교육이수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2020년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은 귀농인의 생활패턴과 수요를 반영하여 2주간의 집중 교육으로 교육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편성했다.

교육 내용 측면에서도 농업과 농촌에 적응하는 법, 자산관리 비법, 농업 정책과 세무·법률의 이해 등 귀농인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들로 채웠는데, 특히 귀농인들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갖는 8개 작목(유자, 석류, 참다래, 토마토, 딸기, 버섯, 한봉, 양봉)에 대한 기술교육을 실시하여 귀농인들이 농업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농촌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귀농인’이 아니라 농업 전문기술을 갖춘 ‘농업인’으로 평가될 수 있도록 귀농인에 대한 농업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하여 조기영농 정착에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