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공모 선정됐다… 하반기부터 사업 시행 | 뉴스로
전남고흥군

고흥군,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공모 선정됐다… 하반기부터 사업 시행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영유아 건강 간호사와 사회복지사, 영양사로 구성된 전담팀이 임산부와 만 2세 미만 영아 가정을 방문해 건강상담, 양육 교육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흥군 보건소는 등록 임산부 대상 건강평가를 통해 소득·재산에 상관없이 기본방문, 지속 방문군으로 분류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본 방문은 출산 후 8주 이내에 산모의 영양ㆍ운동ㆍ수면 등 건강 상담과 우울 평가 및 정서적 지지, 신생아 건강발달 평가 등을 제공하며, 지속방문은 우울감, 스트레스로 임신과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출산 전부터 아동이 만 2세가 될 때까지 지속적인 방문 상담, 교육을 제공한다.

고흥군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임산부 무료 산전검사, 양·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산후돌봄바우처), 출산축하 선물 지원, 분만의료비 지원, 취약계층 영양플러스 보충 지원 등 다양한 임신ㆍ출산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엄마와 아이 모두 건강한 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고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