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소형굴착기 및 용접 기술 교육 실시한다 ‘농가 경영개선’ | 뉴스로
전남고흥군

고흥군, 소형굴착기 및 용접 기술 교육 실시한다 ‘농가 경영개선’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농업기계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농가 경영 개선을 유도하고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소형굴착기 및 용접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64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달 20일부터 오는 3월 16일까지 4주에 걸쳐 농업기계 안전 사용 교육, 소형굴착기 및 용접 이론·실습 교육을 병행 추진한다.

농업용 소형굴착기는 2022년 농기계임대사업소 전체 임대건수 5,418건 중 403건(7.4%)으로 트랙터 479건, 로타리기 452건, 관리기 444건에 이어 영농현장에서 많이 이용되는 농업기계이나, 후진 중 후방 근로자 충돌 사고, 선회 중 인접 근로자 끼임 사고, 상하차 중 전복사고 등 다양한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어 이번 안전 및 사용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또한 용접 교육은 시설작물 재배농가의 시설 유지·보수뿐만 아니라 농업인들이 영농에 필요한 농자재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농가 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안전 사용과 농업기계 활용관련 다양한 기술을 습득해 농업현장에서 기계화 영농 촉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