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17 고흥 어린이날 큰잔치’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성료 | 뉴스로
전남고흥군

고흥군, ‘2017 고흥 어린이날 큰잔치’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성료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5월 5일,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팔영체육관에서 ‘아동이 행복한 세상! 우리 모두의 희망입니다!’ 라는 주제로 ‘2017년 고흥 어린이날 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어린이날 큰잔치 추진위원회(위원장 송영현) 주관으로 어린이와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게임·레크리에이션과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강동엽(고흥동초 6학년)군과 김서현(고흥동초 6학년)양이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을 낭독하고 이효진(백양초 6학년)양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민간 아동복지유공자 이동승 롯데리아 고흥점 대표 등 3명에게 도지사 표창, 19명의 모범어린이에게 고흥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부대행사로 ▴우주탐사선 만들기 등 과학체험부스 ▴막대사탕 만들기 등 먹거리 체험부스 ▴놀이체험 ▴드론전시체험 ▴가족사진촬영 ▴고흥군 공무원 노동조합의 떡메치기 ▴7391부대 2대대의 서바이벌게임 ▴고흥경찰서·119안전센터의 심폐소생술 교육 등 기관단체가 참여해서 더욱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많은 분들의 후원이 이어졌는데 3년 연속 찾아오는 한국 SNS 연합회(오종현 대표)의 ‘사랑의 짜장차’가 800인분의 짜장면을 제공하고 롯데리아 고흥점(이동승 대표)에서는 햄버거 500세트,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양덕)에서 꿀떡 300인분을 후원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박병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 어린들이 미래의 주인공임을 잊지 말고, 원대한 꿈을 품고 밝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라며 오늘 어린이날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맘껏 즐기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면서 “특히, 오늘 행사에 아낌없는 후원과 봉사를 해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