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의료 서비스 제공하는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 뉴스로
전남곡성군

곡성군, 의료 서비스 제공하는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곡성군(군수 이상철) 보건의료원이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운영 중이다.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산부인과가 없어 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임산부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월 첫째주·셋째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보건의료원 주차장에서 운영된다.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목포시의료원의 산부인과 전문의와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의료팀이다. 의료장비를 갖춘 이동검진버스로 분만취약지역을 순회 방문하며 초음파검사, 소변검사, CBC검사, 갑상선검사, 풍진검사, 기형아 검사, 임신성 당뇨 선별검사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부터 1일 5명에 한해 임산부가 아닌 가임여성을 대상으로 초음파검사, 갑상선검사, 풍진검사, B형간염검사 등을 제공한다.

현재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지역 내 30여 명의 임산부가 진료 및 건강증진을 위한 상담, 보건교육을 받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곡성군에서는 임산부에게 출산 전후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산 전에는 엽산제·철분제와 같은 영양제 제공,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출산 후에는 신생아 양육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영유아 건강보험 지원, 육아용품 대여 등의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곡성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찾아가는 산부인과가 관내 임신과 출산 그리고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관내 임산부 및 가임여성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