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만6세 미안 영유아에게 보충식품 패키지 배달 | 뉴스로
전남곡성군

곡성군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만6세 미안 영유아에게 보충식품 패키지 배달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만 6세 미만의 영유아에게 영양보충식품 패키지를 일정 기간 동안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평생 건강을 위해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사업으로 태아 단계부터 전 생애에 걸쳐 건강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국가 제도이다,

사업 목표는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의 위험에 노출된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문제 해소와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대상은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80%(사업 대상자 소득기준)미만 가구 중 빈혈 등 영양 위험 요인이 있는 임신부, 출산수유부, 만6세 미만 영유아이다.

대상자 선정은 지원서와 소득증명서류를 군에 제출하면 사업 담당 영양사가 대상자를 분류하고, 대상자의 거주기준 및 소득을 1차적으로 확인한다.

최종적으로 영양상태평가(빈혈검사, 신장 및 체중측정, 식품섭취상황조사)후 영양적으로 위험 요인이 있을 경우 대상자로 확정하게 된다.

확정된 대상자에게는 개인별 영양 상태에 따라 보충식품패키지(조제분유, 감자, 달걀, 우유, 멸치, 등)을 각 가정에 직접 배달하게 되며, 건강한 식생활 관리방법과 모유 수유 촉진을 지원하는 교육과 상담도 실시 한다.

곡성군 관계자는 “좋은 음식을 잘 먹는 것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필수 요소인 만큼 보다 많은 대상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