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뉴스로
전남곡성군

곡성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오는 6월 30일까지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문화 복지 활동을 위해 1인당 최대 연 2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곡성군이며 2021년 4월 3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 시군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95년~2004년도 출생 청년이다.

지난 2월에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을 신청하지 못했거나 지난 2월에 신청했으나 거주 기준 부적합으로 제외되었던 청년 중 다시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들도 이번에 참여하면 된다.

다만 복지포인트 및 복지카드 등 복지혜택을 받고 있는 공공기관 근무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수당 대상자는 제외된다. 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한 9만 원만 지급받는다.

신청방법은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 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발급받은 문화복지카드는 전남도 내에서 도서 구입, 체육시설, 학원 수강, 공연 관람, 숙박시설 등 문화복지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받은 문화복지비는 연말까지 사용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