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힐링캠프 호응 | 뉴스로
전남곡성군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힐링캠프 호응

곡성군(군수 권한대행 이상진)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센터에 등록된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5월 가족힐링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 불안 및 스트레스 경감을 목적으로 가족힐링캠프를 마련했다. 캠프는 5월 10일부터 11일, 30일부터 31일까지 2회에 걸쳐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과 장흥군 우드랜드에서 1박 2일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뜸 치료, 약족, 온열 테라피 등 통합 의료 서비스를 받으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씻었다. 또한 아로마 테라피, 소금찜질, 경옥환 만들기 등 힐링 체험을 통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지난해 코로나 확진자와 코로나 현장 대응 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석한 A씨는 “일상을 벗어나 계절감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면서 오랜만에 삶의 여유를 느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신체적,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363-9917)에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신 건강 관련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