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분야 우수기관 표창 | 뉴스로
전남곡성군

곡성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분야 우수기관 표창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0일 ‘2022년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성과대회’에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는 65세 이상 만성질환자, 건강관리행태개선이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등 인공지능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은 날마다 맞춤형 6가지 미션을 통해 건강을 체크한다. 전문가들은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고 어르신들의 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방식이다. 미션 달성자에게는 지역상품권이 제공된다.

올 한 해 동안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425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운동 일수 증가, 만성질환 조절률 증가 등 눈에 띄는 건강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참여자 K씨는 “스마트폰으로 스스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어 마음이 편하다. 처음에는 숙제였지만 이제 만보 걷기는 일상이 됐다.”라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기존의 방문 보건사업과 연계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많은 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곡성군보건의료원은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61-360-8951)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