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관내 사업체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한다 | 뉴스로
충남공주시

공주시, 관내 사업체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한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관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7월까지 3개월 동안 관내 희망 사업체를 대상으로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 교육 및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통해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개별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에 주소를 둔 사업체로 문의 및 접수는 공주시보건소 건강관리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원인 중 하나인 잘못된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개선하기 위한 교육과 인식개선을 통해 자기 스스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정윤 공주시 건강관리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운동‧식이요법 등을 통한 교육을 통해 스스로 예방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장년층에서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자기혈관 숫자와 심뇌혈관질환의 증상,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등을 익혀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일환으로 보건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일상 속, 건강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