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특산자원 활용 간식류 상품화 사업설명회 개최 | 뉴스로
충남공주시

공주시, 특산자원 활용 간식류 상품화 사업설명회 개최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오는 23일 농업기술센터 농업회관에서 ‘특산자원 활용 간식류 상품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공주시는 농촌진흥청에서 공모한 ‘2023년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올해부터 내년까지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특산자원 활용 간식류 상품화 사업은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공주지역 특산자원인 쌀, 밤, 베리류 등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품 개발로 농산물 소비를 다각화하고 지역 대표 먹거리 상품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 생산자 단체, 가공 관련 업체, 카페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사업 설명 및 질의응답 등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은 향후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공주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관련 단체 및 전문가들로 이뤄진 협의체를 구성해 특산자원을 활용한 중간소재 발굴 및 기반 조성에 나선다.

이어 중간소재를 활용한 먹거리 공모전을 개최해 상품성 있는 가공품을 선정해 이를 판매할 수 있는 기반 지원을 통해 농산물 원료부터 중간소재 생산, 가공품으로 이뤄지는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김희영 공주시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할 뿐 아니라 중간소재라는 신산업 및 먹거리 발굴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