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전통 민속놀이인 ‘과천나무꾼놀이’, 한강몽땅 여름축제서 선보여 | 뉴스로
경기과천시

과천 전통 민속놀이인 ‘과천나무꾼놀이’, 한강몽땅 여름축제서 선보여

과천시 과천민속예술단이 8월 5일과 6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인근에서 펼쳐지는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참여해 과천지역의 전통 민속놀이인 과천나무꾼놀이를 선보인다.

과천나무꾼놀이는 나무를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나무꾼의 삶을 놀이화한 것으로나무꾼으로 분한 60여명의 공연자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지게를 이용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공연이다공연에서는 지게 작대기 고누기지게목발타기지게놋다리밟기지게무동지게 탑 쌓기도강하기 등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과천민속예술단은 매년 1000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한강몽땅축제에서의 공연으로 과천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천민속예술단 오은명 단장은 과천 고유의 전통 문화인 과천나무꾼놀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민속놀이를 전승하고 보존하는 데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한강몽땅축제는 2013년부터 시작된 서울시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한강사업본부와 시민기획단민간협력단체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이다축제에서 선보이는 공연과 체험활동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되는데 과천민속예술단의 나무꾼놀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올해 축제는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기간 동안 열리며캠핑수상레포츠서커스음악회영화제거리공연자전거종이배파이어아트전통공연나이트 마켓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