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 뉴스로
경기광명시

광명시, ‘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5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랜선마켓’은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등 전자상거래 시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번 교육과정은 쇼핑몰 홈페이지 제품 상세 이미지 등을 제작하는 ‘상품페이지 제작자’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내용은 디자인 기획, 사진 연출과 촬영, 이미지 편집 및 합성,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이다. 모집 대상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구직자, 경력단절여성, 창업예정자 등이며 지원자 가운데 16명을 면접으로 선발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관련 분야 취업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교육일시는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교육장소는 가산디지털역 인근 한국융복합산업협회 서울교육센터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1일까지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2020년 기준 관내 통신판매사업자는 9천113명으로 온라인 판매 종사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광명시를 포함해 구로구, 부천시, 안양시 등 인근지역에 온라인커머스 관련 구인 수요가 많아 지역에 적합한 일자리창출사업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