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봉사특별시 비전 선포 | 뉴스로
경기광명시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봉사특별시 비전 선포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 법인 설립 20주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28일 오후 광명시민회관에서 ‘제18회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하고, ‘함께하는 자원봉사, 봉사특별시 광명’을 새 비전으로 선포했다.

시의 새 자원봉사 비전은 ‘자원봉사 가치 확장과 참여 확산’을 내용으로 하는 자원봉사진흥 제4차 국가기본계획과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이라는 민선8기 시정 방향을 연계해 광명시의 자원봉사 생태계를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센터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전략을 자원봉사 사업 내실화, 자원봉사자 지원 체계 구축, 자원봉사 네트워크 확장, 자원봉사 저변 확대, 지속가능 경영 기반 확립으로 설정했다.

다양한 자원봉사 사업 개발과 지역사회, 국제사회와의 네트워크 확대, 자원봉사 기록화 및 홍보 강화를 통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자원봉사자 지원 체계를 고도화해 자원봉사자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세부적인 목표이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박승원 시장은 “위대한 도시는 위대한 시민이 만들고, 위대한 시민은 자원봉사를 통해 실천한다”며 “이번 비전 선포를 지난 20년을 바탕으로 더 나은 20년을 향해 재도약하는 시작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원봉사는 불안을 희망으로 바꾸고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며 기후 위기 극복, 불공정과 불평등 해소에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참여와 연대를 기반으로 자원봉사를 활성화해 광명시의 회복과 성장을 도모하고 균형발전과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