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 뉴스로
경기광명시

광명시,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지방시대, 자치와 분권으로 열어갑니다’를 주제로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시대를 선언한 새정부의 정책 의제와 함께 지역자원 발굴과 지역브랜드 육성 등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11월 8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15강으로 구성되며, 전 강의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은 문자로 발송되는 강의영상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주민자치와 자치분권에 관심 있는 광명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광명시청 자치분권과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고, 이메일 신청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gm.go.kr)을 참고하거나 광명시 자치분권과(02-2680-280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광명시민과 공직자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자치분권대학과 공동협약을 맺고 ‘이제, 다시, 주민자치’, ‘새로운 지방자치법 바로알기’ 등 온라인교육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올해 자치분권대학에서는 2022년 새로운 지방자치법 시행과 함께 새정부와 민선 8기 지방정부 출범에 맞춰 전국 공직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지방자치법 바로알기’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광명시 공직자 687명이 수강하고 있다.

광명시는 자치분권 교육 외에도 시민 주권 완성 및 풀뿌리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해 매년 자치분권포럼 ‘주민자치 아리랑’을 개최하고, 주민자치 개념서인 ‘주민자치의 이해’ 책자를 편찬해 배포하는 등 자치분권 관련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자치분권을 선도하는 대표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해 7월에는 전국 40여 개의 자방자치단체로 구성된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대표 회장 도시가 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