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중소기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추진 | 뉴스로
광주광산구

광산구, 중소기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추진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오는 28일까지 ‘2023년 광산구 중소기업노동환경 개선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민선8기 광산구가 중점 추진하는 ‘일터 혁신’의 일환으로 노동자와 기업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 쾌적한 기업 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업환경, 근로환경, 작업안전 3개 분야로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작업환경 분야는 작업공간인 바닥, 천정, 조명, 작업대 등 개‧보수를 지원하고, 근로환경 분야는 화장실, 식당, 기숙사, 휴게실, 작업복 세탁물 보관 공간 등 노동자 복지와 관련된 공간이 대상이다. 작업안전 분야는 분진‧유해 물질 제거를 위한 국소배기장치와 전도재해 예방을 위한 바닥공사 등을 지원한다.

이 중 한 분야를 정하거나 분야를 혼합해 신청할 수도 있다.

대상은 광산구 소재 제조업 분야에서 5년 이상 운영한 중소기업 등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광산구 누리집 ‘새소식’ 및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추가 요구자료와 함께 방문(광산구청 4층 지속성장일자리과 기업투자지원팀)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4월 10일부터 28일까지로, 광산구는 현장 실사와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기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지속성장일자리과 기업투자지원팀(062-960-8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