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4인 이상 시민주도형 평생학습 ‘서로배움터’ 운영 | 뉴스로
광주광산구

광산구, 4인 이상 시민주도형 평생학습 ‘서로배움터’ 운영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누구나 배움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시민주도형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구민을 대상으로 ‘서로배움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는 ‘서로배움터’는 교수자, 학습자의 경계를 허물어 광산구민 누구나 4인 이상이 모여 교육 내용과 시간, 장소 등을 자율적으로 정해 진행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서로배움터 강사는 강좌 당 최대 10회까지 회당 3만 원(40분 이상)의 강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인문 교양, 건강‧스포츠, 문화예술(취미, 여가 포함), 악기‧노래 등 취미생활에서부터 실생활에 관련된 교육까지 다양하다. 장소 역시 카페, 공공시설, 사무실 등 교육 내용과 편의에 맞춰 정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광산구는 현재 상반기 배움터(3~6월)를 모집하고 있다. 분야별 3개씩 12개 배움터를 선착순 접수한다. ‘서로 배움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교육도서관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서로배움터’를 통해 광산구 시민 누구나 어디에서든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배움을 주도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평생학습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