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공 수혜 서비스 조회 가능한 ‘보조금 24’서비스 제공한다 | 뉴스로
전남광양시

광양시, 공공 수혜 서비스 조회 가능한 ‘보조금 24’서비스 제공한다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각종 공공 수혜 서비스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맞춤형 ‘보조금24’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보조금24’는 회원가입 없이 간편 인증으로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수혜 서비스 목록을 맞춤형으로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각종 정책적 혜택과 서비스를 시민들이 알지 못하거나 확인하기 어려워 신청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몰라서 못 받는 일이 없도록 ‘보조금24’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이용은 정부24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본인과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혜택을 조회할 수 있다.

온라인 이용이 불편한 사람은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분증과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서비스 조회가 가능하다. 광양시는 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50여 개의 수혜 서비스를 ‘보조금24’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보조금24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활발한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