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년 하반기 농업기계 현장 실무교육 수강생 모집 | 뉴스로
전남광양시

광양시, 2022년 하반기 농업기계 현장 실무교육 수강생 모집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오는 11월 22~30일 5회에 걸쳐 진행하는 ‘농업기계 현장 실무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농업기계 현장 실무교육은 농업인과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광양시민에게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교육 기종 및 일정은 11월 22~23일(트랙터), 11월 24일(관리기, 경운기), 11월 29일(잔가지 파쇄기), 11월 30일(예취기, 기계톱)이며, 시간은 오후 1시부터 3시간 진행한다.

교육 기종 중 트랙터, 관리기, 경운기는 현장에서 직접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형기계인 예취기, 기계톱은 점검·수리·보관방법을 교육한다. 특히, 농업기계 사용 시 주의사항(안전보호구 착용, 음주운전의 위험성 등)과 안전사고 위험도가 높은 기종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해당 교육일자의 2일 전까지 이메일, 전화 또는 임대사업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일자별 15명이며 선착순 마감하므로 희망하는 농업인은 빨리 신청해야 한다.

서동중 광양시 도시농업팀장은 “농업기계 운전에 대한 경험이 없는 농업인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농업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기술보급과 도시농업팀(061-797-3788)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