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청렴도시 조성 위한 실무회의 개최 | 뉴스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청렴도시 조성 위한 실무회의 개최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오늘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1등급 광주 TF 제2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13개 실·국별 주무 부서 팀장이 참석했으며, 광주광역시 자체 내부청렴도 측정 결과에 따른 개선방안과 추진상황 등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앞서 광주광역시는 2022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3월 조직문화 개선, 보조사업의 공정성 강화 등 분야별 26개 실천과제를 선정해 주기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강도 높은 청렴도 향상 대책을 추진해왔다.

대변인실은 전직원이 참여하여 갑질 예방 자가진단을 실시했으며,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강조의 날’과 ‘상호 존중의 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청년정책관실은 반기별 내부 청렴문화 개선 자체 평가를 시행하고, 부서장과 직원 소통의 날을 수시로 운영하며 업무분장, 인사고충 등 소통을 통한 고충을 해소할 계획이다.

김영근 광주광역시 평가데이터담당관은 “조직의 청렴도와 투명성이 제고돼야 시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청렴도 제고에 있어 모든 행정역량을 결집해 믿음과 청렴을 바탕으로,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