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하반기 공공기관 통합채용 실시 | 뉴스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하반기 공공기관 통합채용 실시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시 산하 5개 공공기관의 직원 26명을 채용하는 ‘2022년도 하반기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을 실시한다.

기관별 선발예정 인원은 광주도시철도공사 11명, 광주환경공단 9명, 광주테크노파크 3명, 광주디자인진흥원 1명, 광주시체육회 2명 등이다.

응시원서는 11월14일부터 11월 18일까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 접수는 할 수 없다.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등 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홈페이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기시험은 12월 10일 실시되며, 시험장소는 통합채용 홈페이지 및 광주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된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서류전형, 면접시험 및 최종 합격자 발표는 채용 공공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영화 광주광역시 인사정책관은 “공공기관 직원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부터 공공기관 통합채용을 실시하고 있다”며 “응시자에게 공평한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명확한 시험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18개 기관에서 105명을 선발하는 광주광역시 상반기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에는 2633명이 지원해 2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