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 부모 아이 모두 행복한 우수 보육프로그램 성과 ‘공유’ | 뉴스로
광주 북구

광주북구, 부모 아이 모두 행복한 우수 보육프로그램 성과 ‘공유’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부모가 안심할 수 있고 아이가 행복해지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공유한다.

북구는 오는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시화문화마을 문화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교직원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 보육문화 확산을 위한 ‘2017 우수 보육프로그램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부모가 더 안심하고, 아이가 더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수 보육프로그램 개발에 연구·노력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아울러 우수사례에 대한 성과를 공유해 보육의 질을 한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식전공연인 청운어린이집 재롱잔치를 시작으로 북구 어린이집연합회 분과별 회장 추천을 통해 선정한 5개의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 등 15명의 우수 보육교직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한다.

이날 소개될 우수사례는 민간·국공립·법인·직장·가정어린이집별 1개소씩 총 5개소의 보육교사가 나서 숲愛, 아이들(특성화교육), 바른먹거리, 식생활(급식안전), 몬테소리교육(특성화교육), 취약보육프로그램(24시운영), 心통, 言통, 禮통/선후유친(교사연수) 등 저마다의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발표회는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여 부모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고 어린이집간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보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엄마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북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