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역콜버스 서비스 진행 | 뉴스로
경기광주시

광주시, 광역콜버스 서비스 진행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이하 광역콜버스)’의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역콜버스’는 광역교통이 불편한 지역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정류장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로 지난 6월 국토부와 경기도, 지자체 협약식 이후 구체적인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시범사업을 개시하게 됐다.

이번에 개시되는 시범사업 지역은 시흥시 MTV~사당역(9.27~), 광주시 신현동~양재역(10.4~) 등 2곳이며 수원, 용인, 화성 등 나머지 3곳은 연내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올해까지는 차량 내 비치된 QR코드를 인식해 무료로 탑승하고 내년부터는 기존 광역버스와 유사하게 교통카드로 요금을 지불하고 지하철, 버스 등 다른 교통수단과 환승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카카오T 앱(APP)의 홈 화면, 전체보기, 광역콜버스 아이콘에서 정류장·좌석·시간 등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매달 16일 정오~20일 정오)으로 출·퇴근 등의 정기적인 탑승이 가능하고 일반예약으로는 일회성 탑승이 가능하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번 사업추진으로 출근 시간대 광역노선의 탑승 실패, 장시간 대기, 철도역 부재 등 오포 권역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불편이 일부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진행되는 동안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