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형 로컬푸드 복합센터’ 설계용역 완료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기광주시

광주시, ‘광주형 로컬푸드 복합센터’ 설계용역 완료 보고회 개최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민선7기 시정과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광주형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공사’의 실시설계용역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농협 조합장, 관련 부서장 및 단체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월 착수보고회 시 건의된 사항을 검토·반영한 최종 설계안을 보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광주형 로컬푸드 복합센터’는 광주시의 우수한 농산물 직판과 로컬푸드를 활용한 농가 레스토랑, 체험교실, 쿠킹클래스 등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공간조성 및 복합문화센터로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로컬푸드 복합센터는 오포읍 양벌리 17-120 일원에 대지면적 2천317㎡, 연면적 2천548㎡ 지하 1층 ∼ 지상 4층 규모로 총 사업비 89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3년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시는 총 사업비 89억 원 중 시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각종 공모사업에 신청한 결과 ‘한강유역환경청 우수주민 특별지원 사업’ 국비 20억 원, ‘농림축산식품부 직매장 지원 사업’ 국·도비 12억원 등 총 32억원을 확보했다. 또한, 내년에도 국·도비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은 광주시 농업에 큰 이정표가 될 수 있는 역사적 사업으로 신속하고 충실하게 추진해 광주시민과 농업인의 염원과 기대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